단체해외여행할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내일은피구왕 조회 1회 작성일 2021-04-12 23:53:10 댓글 0

본문

해외 단체관광 여행 예약 시 주의할 사항은? / YTN (Yes! Top News)

[앵커]
안전 씨는 호주로 가족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사 단체관광을 선택한 안전 씨!

숙소에 도착해보니 삼성급 호텔로 알고 있었는데... 작은 모텔입니다.

첫날 일정에 들어간 안전 씨.

호주 해안의 물개를 보는 관광이라더니 작은 상점으로 데려가 물개 기름으로 만든 건강보조제를 소개합니다.

목장구경을 시켜준다더니 양털공장으로 데려가 양모 이불 구경을 시켜줍니다.

귀국한 안전 씨는 여행사에 항의하고 여행일정과 달랐던 것에 대한 보상을 요구합니다.

이것을 구체적으로 명확히 요구해두었기 때문에 보상받을 수 있었는데요.

여기서 퀴즈 나갑니다.

안전 씨가 여행사에 항의하고 보상받을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진우 사무관]
정답은 여행계약서의 배상규정입니다.

여행 계약서에는 숙소조건, 이동수단, 경비, 인원, 식사, 구체적인 관광 일정과 내용, 선택관광 추가비용 유무 등이 적혀 있습니다

보통 계약서엔 현지상황에 맞춰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는 내용만 있습니다.

여행상품을 계약할 때 현지에서 제대로 이행되지 않으면 배상한다는 규정이 명시돼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혹시 빠졌다면 요구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계약서대로 실행되지 않았을 경우 구체적인 배상내용이 무엇인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국외여행상품 정보제공 표준안 지침에도 배상규정은 명확히 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단체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 사이트나 상품 견적서에 나오는 문구에는 여러 꼼수와 판매 전략이 숨어있습니다.

여행 경비보다 과도하게 내용이 좋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무조건 저렴하다고 예약하시면 안 됩니다.

과도하게 저렴한 단체관광일 경우 현지에서 선택관광을 강요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선택관광에 대한 추가비용이 없는 여행 상품이 바람직합니다.

비교적 이동이 편하고 여행 안내자의 설명이 곁들어진 해외 단체관광은 여행의 또 다른 재미를 줍니다.

여행계약서 내용 꼼꼼히 보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1208_2017040623552062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주말부터 여행상품 할인 쿠폰 제공…외식 3번 하면 만 원 환급 / KBS뉴스(News)

[앵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잠정 중단됐던 여행, 숙박, 외식 할인권 지원 사업이 주말부터 재개됩니다.

거리두기 강화로 특히 타격이 컸던 관광업계에 조금은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안다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여행상품에 대해선 30%, 최대 6만 원을 깎아주는 할인권이 제공됩니다.

대상은 정부 공모를 거쳐 선정된 천여 개 여행상품으로 온라인 예약 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달 4일부터는 여행자 100만 명에게 숙박 할인권도 주어집니다.

숙박 예약 누리집 27곳을 통해 7만 원 이하 숙소는 3만 원, 7만 원이 넘을 경우 4만 원의 할인권을 예약과 동시에 쓸 수 있습니다.

[윤태호/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 "현재까지 대규모 확산이 억제되고 있으며 확충된 방역과 의료역량을 통해 큰 문제 없이 대응하고 있는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한 것입니다."]

아울러 외식을 3차례 하면 4번째는 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는 외식할인 지원도 시행됩니다.

유원시설을 이용할 때는 최대 60%를 할인해주고 농촌관광 상품도 속개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직접적인 피해 규모만 약 10조 원으로 추정되는 관광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겁니다.

[최창욱/한국여행업협회 국장 :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여행을 할 경우 안전한 여행도 가능하기 때문에 업계 입장에서는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도 재개되는데 정부는 우선 오늘(28일)부터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근로자 모집에 들어갔습니다.

또 모레(30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를 관광지 특별방역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2천2백 여 명을 투입해 주요 관광지 방역 점검에 나섭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영상편집:김근환/그래픽:강민수▶ ‘ 코로나19 현황과 대응’ 최신 기사 보기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주말부터 여행상품 30% 할인 쿠폰 제공…외식 3번 하면 만 원 환급 / KBS뉴스(News)

숙박, 여행 할인권 지원 사업이 이번 주말부터 재개됩니다. 거리두기 강화로 특히 타격이 컸던 관광업계도 조금은 숨통이 트일지 주목됩니다.

▣ KBS 기사 더보기 https://bit.ly/2htjyxS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KBS뉴스' 검색
◇ 전화 02-781-1234
◇ 홈페이지 https://goo.gl/4bWbkG
◇ 이메일 kbs1234@kbs.co.kr

▣ KBS뉴스 유튜브 구독하기 https://goo.gl/qCWZjZ

#외식 #여행 #지원사업

... 

#단체해외여행할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16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hd-land.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